긍정곰의 연구소

취미 - 과자리뷰 롯데 빼빼로 vs 해태 포키 11월 11일을 기념하기에는 누가 더 나은가? 본문

취미

취미 - 과자리뷰 롯데 빼빼로 vs 해태 포키 11월 11일을 기념하기에는 누가 더 나은가?

긍정곰 2018. 11. 29. 22:21

막대과자데이, 가래떡데이로 불리우는 11월 11일이 다가오는 시즌이 오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막대과자데이(빼빼로데이)의 원조라고 할수있는 롯데 빼빼로와 해태의 반격의 카드 포키 입니다.


이 빼빼로데이가 젊은층에서는 발렌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보다도 훨씬더 의미가 크다는데요. 그덕택인지 이시즌이오면 막대형과자 제품이 불티나게 팔리다보니 상점가에는 입구에서부터 매대까지 이제품으로 도배를 하는 진풍경을 보곤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대표적인 두제품인 롯데 빼빼로와 해태 포키를 비교를 해볼까합니다



우선 첫번째 타자!


막대과자데이의 대표주자 롯데 빼빼로!


3980원에 6봉들이 팩을 그것도 롯데마트(!)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개별로 사는거보다 가격이야 싸긴합니다만 할인혜택은 전혀 보지못해서 좀 아쉽긴 하더군요.



롯데 빼빼로의 구성성분과 영양정보는 이렇습니다.



상단 뚜껑에는 유통기한과 고객센터번호, 바코드가 들어가있습니다.



짜잔 드디어 개봉! 6봉이 들어가있는 알찬구성입니다.



6봉을 쭈욱 나열해보고 한컷 찍어보았습니다.



6봉중 한봉을 뜯어보았는데 안에 15개정도가 들어가 있더군요.



빼빼로의 이 늠름한 굵기와 자태!



이번에는 빼빼로의 공세에 맞서 반격에 나서는 떠오르는 신예(?)인 해태 포키입니다.


이쪽은 빼빼로가 "오리지널"이라는걸 내세우는것에 반해 "리얼"이라는 것으로 맞서고 있군요.



포키의 박스 뒷면입니다. 구성성분과 영양정보등 다양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상단에 유통기한이 적혀있는건 빼빼로와 동일하군요. 그러고보니 전체적인 박스디자인의 컬러라던가 하는 부분도 붉은 계통으로 빼빼로를 의식한듯한 느낌도 다소 드네요.



측면에는 친절하게 박스 포장을 뜯는 방법이 안내되어있습니다.



또 한켠에는 이런 문양이 그려져있는데 좀 알아보니 포키 제품을 일본에서 생산 판매하는 '에자키 글리코'라는 회사의 로고라고 하네요.


저기 양팔을 들고있는 남자는 '글리코 맨'이라는 마스코트 인듯 합니다.



포키의 비닐포장의 모습입니다.


빼빼로의 붉은 계통과 하단에 창문형태로 포장을 했다면 이쪽은 박스디자인과 내부 포장지가 따로노는 인상이 다소 드네요.



빼빼로보다 하나 나은점은 박스디자인도 그렇지만 비닐포장에도 뜯는법이 안내되어있습니다.



빼빼로와 포키를 한접시에 담아두고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포키는 참고로 한봉에 20개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대신 사진에서 보시듯이 포키는 다소 얇고 긴 형태고 빼빼로는 약간 짧지만 굵은 형태를 하고있습니다.(사진이 좀 흔들린건 그냥 넘어가주십....)



근접해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대충봐서는 그렇게 크게 티가 안납니다만 나란히 놓고비교해보면 분명 차이가 있긴합니다.


포키는 980원에 구매하였는데 안타깝게도 빼빼로처럼 여러봉 한팩의 구성품이 없습니다.


개별 봉당 양으로보자면 포키가 압승이지만 가격대비 내용량으로 따져보면 빼빼로가 좀더 가격대비 양이 많습니다.


빼빼로 6봉 한개들이 팩
가격 3980원
1봉당 내용량 15개
6봉 총합 90개
1개당 가격 44.222...원
특징 길이가 포키에 비해 약간 짧고 굵다. 막대가 포키보다 좀더 하얗다.


포키
가격 980원
1봉당 내용량 20개
총합 20개
1개당 가격 49원
특징 길이가 빼빼로에비해 좀더 길고 얇다. 막대가 빼빼로보다 좀더 갈색으로 그을려있다.


그외에 식감도 미묘하게 두 제품이 다른데 이것은 개인별로 느끼는 차이가 있으므로 직접 시식해보시는 권해드립니다.


결국 어떤 제품이 더 나은가?


빼빼로는 이런분에게 추천드립니다.
1. 역시 가성비, 양이 많은게 갑이다(단 6봉 한개들이 팩 한정)
2. 얇은것보다 좀더 굵직한것이 씹는 맛이 있다.


포키는 이런분에게 추천드립니다.
1. 빼빼로에 질렸다.
2. 일본에서의 원조이니 이쪽이야 말로 진짜 원조다. 원조가 최고
3. 굵직한것보다 얇고 긴쪽이 더 좋다.


※이글은 워드프레스(http://pblab.kr), 티스토리(http://pblab.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kojy258)를 통해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