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곰의 연구소

취미 - 펜리뷰 모나미 아쿠아플러스UF 22색 보틀패키지 본문

취미

취미 - 펜리뷰 모나미 아쿠아플러스UF 22색 보틀패키지

긍정곰 2018. 11. 16. 00:49


이번에도 새로운 그리기 도구인 펜을 소개하는겸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ㅎㅎㅎ


오늘도 무시무시한 메이커인 모나미 제품입니다.


(도대체 당신들 만들지 않는 펜이 뭡니카?!…ㅇ0ㅇ…)


오늘은 단색이 아닌 무려 22가지 색상 셋트인 아쿠아플러스UF 22색 보틀패키지라는 제품인데요.


채색용으로써도 무난하겠다 싶은 용도의 펜이 되겠습니다.


모나미 153 카툰이라고 그쪽 라인과 겹치는 감도 있지만 이쪽은 볼펜은 아닌 분류는 앞전에 리뷰한 만년필과 동일한 수성펜인데요.


정확하게는 “학용품(수성마킹펜)”이라고 제품 박스에 표기가 깨알같이 되어있습니다 ㅎㅎㅎ



우선 정면 박스 샷입니다. 음… 그냥 저냥 그렇습니다 ㅎㅎㅎ



옆면에는 이렇게 나름의 디자인을 한듯한(?) 인상이긴 한데요. 박스만 봐서는 솔직히 그렇게 큰 감흥은 없네요.

주로 주황색이 메인컬러다보니 모 휴대폰 메이커의 화이트 중심의 박스포장같은 깔끔한맛과는 다소 거리가 있습니다 ㅎㅎㅎ

흡사 오렌지맛이 날거같은 과자박스 포장같다는 느낌도…




박스를 뜯고나면 나오는 내용물입니다. 보틀패키지라는 이름답게 보틀 펜통안에 펜들이 빼곡히 들어차있습니다.



펜을 너무 공간없이 꽉 채워넣을 정도로 보틀이 작지는 않아서 그부분은 꽤 마음에 들었습니다 ㅎㅎ 여차하면 여기에 아웃라인 선따는 기본펜 한개정도는 더 넣어 다닐수있겠더군요.

참고로 보틀뚜껑은 돌려서 여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위로 열고 닫고하는식이 아니다보니 내구성 걱정은 덜해도 되겠다 싶겠더군요.




22색을 나란히 풀어놓고 찍어본 컷입니다.

몇개는 다소 색상이 겹치긴 합니다만 나름대로 다양한 색상을 넣기위한 고민의 흔적(?)은 느껴지는 구성 이랄까요?

뭐 22색인데 너무 다양한 컬러는 바랄수 없겠죠. 이정도면 선방하지 않았나 싶군요 ㅎㅎㅎ




그외에 눈에 들어오는게 펜이 153과는 꽤나 다른 인상을 주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ㅎㅎ

삼각형 기둥느낌으로 기존의 153의 6각형 펜타곤 기둥 모양과는 큰차이점이 있는데요.

모나미 로고가 없으면 다른 브랜드에서 만들었다고 생각하게 될정도로 모나미다움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다소 아쉽다면 나름 한정패키지임에도 모나미 153의 다양한 제품 디자인에 비해 밋밋한 느낌이 드는게 아쉽더군요.(오히려 모나미 153 카툰이 이런부분에서는 더 나아보이네요 ㅎㅎㅎ)




펜 뒷부분을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역시 다시봐도 밋밋… 색상마다 펜의 몸통디자인은 통일이다보니 앞뒤 뚜껑바꿔끼면 색상바꿔치기는 손쉬울정도로…. 그나마 색상별로 스티커를 붙여두긴했는데 그거야 때버리면 그만 이고 쓰다보면 알아서 떨어져나가겠더군요 ㅎㅎㅎ




펜촉을 확대해서 찍어봤습니다.

L초이스 파인라이너 수성펜을 구매한적이 있는데 그것과 인상은 흡사합니다.




펜테스트를 해보았는데 성능적인 부분은 무난한거 같습니다. 몇 m인지 표기는 없습니다만 파인라이너 종류가 다소 얇게 나오는터라 이녀석도 아마 0.4m 정도 아닐까 추측은 해봅니다.(제품박스나 기타등등에서 공식표기가 없네요. 참고로 L초이스 파인라이너가 0.4m 입니다.)

긋는 느낌은 앞전에 리뷰한 올리카만년필EF와 비슷한 인상이기도 했는데 긋고나서 결과물을 보니 잉크나오는게 대충 다뤄도 만년필보다 일정하게 나오는터라 조절은 쉽게 되는 인상이네요.

이쪽도 세필펜에 가까운지라 채색용도로 쓰기에는 고생좀 하겠다 싶기도 합니다.(역시 채색용 펜으로는 싸인펜이나 젤펜 만한게 없는듯하네요.ㅎㅎㅎ)

그나마 제일 마음에 든점은 이런 구성에 가격은 참 합리적인 5,390원 이라는 점!

그리고 말은 한정판이라는데 아직도 Y인터넷 서점에서 아직도 절찬 판매중입니다 ㅎㅎㅎㅎㅎ(한정판 의미없네~~~)

박스에 제품 표기나 안내사항이 너무 깨알같이 적혀있는지라 여기다가 옴겨적어봤습니다.(옴겨 적는것도 고생…)

1. 제품명 : 아쿠아플러스 Ultra Fineliner(AQUA PLUS Ultra Fineliner)
2. 모델명 : 모나미 수성싸인펜
3. 품명 : 학용품(수성마킹펜)
4. 색명 : 별도표기
5. 제조년월 : 2018.02
6. 제조자명 : (주)모나미
7. 제조국명 : 한국
8. 사용연령 : 36개월
9. 판매자의 주소 및 전화번호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손곡로 17 (031)216-0153

사용상 주의사항
1.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특히 피부분장용으로 사용금지)
2. 입에 대지 마십시오.
3. 어린아이의 제품 사용시 보호자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4. 사용 후 뚜껑을 꼭 닫아 주십시오.
5. 제품에 충격이 가해지면면 파손 또는 잉크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6. 잉크성분의 특성상 장기간 보존시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7. 강한 힘을 주어 사용하면 촉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8. 직사광선, 화기 및 고온에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9. 뚜껑을 닫지 않았을 경우, 잉크의 건조 또는 오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10. 캡을 삼킬 시 질식에 위험이 있습니다.
11. 3세 미만은 사용을 금지합니다.
12. 보틀(병)은 제품 보관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



※이글은 워드프레스(http://pblab.kr), 티스토리(http://pblab.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kojy258)를 통해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