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곰의 연구소

취미 - 펜리뷰 모나미 올리카만년필EF 본문

취미

취미 - 펜리뷰 모나미 올리카만년필EF

긍정곰 2018. 11. 10. 22:52

최근에 드로잉에도 취미가 생겼는데 그중에서도 펜드로잉에 아주 맛을 제대로 들였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앞으로 펜을 사거나 하게되면 소소하게나마 리뷰글같은걸 써볼까 싶으네요.

일단 그 첫스타트로 몇일전에(라고 쓰고 사실은 2주쯤이나 전에...)구입해뒀던 만년필입니다.

제조사는 모나미인데요.

그참 이회사는 안만드는 펜이 없네요.(제가 이 메이커 볼펜부터 붓펜에... 심지어 이번에 만년필까지... 전부 소장하고있습니다;;;)



우선 박스 패키징은 대충 요렇습니다.



뒷면에는 주의사항이 꽤 빼곡하게 적혀있는데요.

사진엔 잘 안보여서 메모도 해둘겸 여기다가 옴겨 적어봤습니다.

  1. 1. 만년필 촉 건조에 의해 필기가 잘 되지 않을 경우, 따뜻한 물에 펜촉을 1~2분간 담근 후 사용하십시오.
  2. 2.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3. 3. 어린아이의 제품 사용시 보호자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4. 4. 직사광선, 화기 및 고온에 가까이 두지 마십시오.
  5. 5. 잉크 성분의 특성상 장기간 보관시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6. 6. 캡을 삼킬 시 질식에 위험이 있습니다.
  7. 7. 펜촉을 위로 보관해 주십시오.
  8. 8. 바닥에 떨어뜨리는 등 제품에 충격이 가해지면 파손 또는 잉크가 유출 될 수 있습니다.
  9. 9. 입에 넣고 빨거나 삼키지 마십시오.(질식 호흡곤란)
  10. 10. 뚜껑을 닫지 않았을 경우, 잉크의 건조 또는 오염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11. 11. 잉크의 특성상 오염(가방, 의류)시 세척이 안될 수 있습니다.
  12. 12.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만년필 촉부위의 직접적인 충격이 가해지면 필기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3. 13. 사용 후 뚜껑을 꼭 닫아 주십시오.
  14. 14. 펜촉이 날카로우니 찔리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15. 15. 세게 눌러쓸 경우 슬릿의 벌어짐 또는 필기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6. 16. 비행 시 압력차로 인한 잉크 유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워우 세상에 길기도 하네요 ㅎㅎㅎㅎㅎ 몇가지는 사용시 유념해둬야 할거같습니다.

붓펜도 펜촉을 밑으로 장시간 방치하게 되면 먹이 세서 나중에 열때 엉망이되더군요 ㅠ.ㅠ




내용물은 잉크캡슐(?) 3개, 만년필 본체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ㅎㅎㅎ

2,700원에 위에 구성이면 만년필 치고 싼편? 일려나요? ㅎㅎㅎㅎ(생전 처음 만년필 사보는거라...ㅠ.ㅠ;;;)



잉크캡슐 1개는 본체안에 들어가있긴한데 본체에 끼워진 형태는 아니고 그냥 진짜 들어만 가있습니다 ㅎㅎㅎ

뒤에 설명서에 보면 저걸 펜촉있는 본체쪽에 "툭"소리가 날때까지 꾹 끼우라고 되어있네요.

아마도 기본적으로 끼워져서 출고되면 잉크가 말라버려서 그걸 방지하기위해서인듯 합니다.

잉크캡슐 끼워넣을때 생각보다 꽤 힘줘서 끼워넣어야합니다. 덕분에 쉽게 빠지거나 하진 않을거 같더군요.

그런데 잉크끼우고 나서보면 펜내부에 공간이 좀 많이 남아서 쓰다가 잘못해서 잉크캡슐이 빠지거나 하면 펜내부에 엉망이 되겠더군요.

구조적으로 그런문제 없게좀 만들어주지... 이건 아쉬운 부분입니다.




펜촉 부분 입니다. 역시 만년필은 이런게 굉장히 고급스러워보여서 보는맛이 있는것 같습니다. ㅎㅎㅎ



펜촉 뒷면입니다. 잘만들어진 만년필은 요런부분도 디테일이 괜찮을거 같은데 아무래도 저가형이다보니...



잉크끼워넣고 뚜껑도 결합한 상태로 한번 찍어봤습니다.

아무래도 고가의 만년필 만큼의 고급스러움은 없습니다만 저가형으로 만년필 체험용으로는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ㅎ 아무렇게나 쓸 볼펜으로는 비싸지만 그냥 만년필 체험용, 느낌 내보기에는 적당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ㅎ



왼쪽부터 올리카 만년필, 모나미 153 0.7m 볼펜, 모나미 붓펜 입니다.

필기감이 0.5m 짜리처럼 굉장히 가늘다는 느낌이 들고 잉크의 분출 그럭저럭 일정해서 쓰기에 나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ㅎㅎㅎ

캘리그라피용으로 쓸려고 구입한건데 좀 너무 가는거 같아서 캘리용에는 조금 안맞는거 같긴합니다만... 한번 적응시켜봐야겠네요 ㅎㅎㅎ



※이글은 워드프레스(http://pblab.kr), 티스토리(http://pblab.tistory.com),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kojy258)를 통해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Comments